클렌즈주스, 다이어트 및 디톡스 효과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큽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다이어트, 디톡스 효능을 허위 과대광고한 클렌즈 주스 업체 97곳을 적발했다고 밝혔는데요. 소비자를 대상으로 클렌즈 주스가 효과 있다고 사기 친거였군요.



특히 클렌즈 주스라고 광고하는 제품들이 영양학적으로 일반 과육 및 채소주스와 차이가 없으며 의학적으로도 다이어트와 디톡스에 효과를 나타내지 않는다는 조사결과도 함께 발표하였습니다. 하긴 주스가 설탕덩어리지 무슨 다이어트를 해준다고..



클렌즈 주스는 디톡스 효과 표방 등 사실과 다른 내용의 광고가 139건으로 가장 많았다고해요. 다이어트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 광고는 25건으로 뒤를 이었으며 심지어 항암 등 질병예방 효과를 가진 과대광고도 있었다고 합니다.


클렌즈주스 과대광고클렌즈주스 과대광고논란이 생겼습니다.


클렌즈 주스를 먹는다고 항암효과를 갖는다? 이거는 과대광고를 넘어서 심각한 사기죄가 아닌가 의심이 되는데요. 클렌즈 주스가 뭐라고 이렇게 과대광고는 빵빵 때려넣는걸까요? 저는 클렌즈주스라는걸 첨들어보는데요.



클렌즈 주스란게 주스 클렌즈라는 것에서 나온 것 같은데요. 주스 클렌즈란 과일 및 채소의 착즙 주스만을 일정 기간 음용하면서 체내의 독성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디톡스 요법이라고 합니다. 물론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은 안된 것 같습니다.


클렌즈주스 과대광고클렌주 주스가 사실 일반 주스와 차이가 없다고..


이번에 사실과 다른내용의 광고로 적발된 클렌즈 주스 사례로는 만성피로 해독주스로 광고한 '그리닝 스무디' 제품과 여드름 해독주스로 광고한 '한나 클렌즈 주스비기너' 제품 등이 있다고 합니다. 과대광고 했으니 환불은 당연히 해주겠죠?



식약처 사이버조사단은 다이어트, 독소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을 일반 제품들과 비교해봤을 때 영양성분이 차이가 있지 않았다고 해요. 특히 얄량, 나트륨, 당류 등 차이가 없었다고 하는데요.


클렌즈주스 과대광고클렌즈 주스 다이어트, 디톡스효과? 우습다.


그렇다면 시중 설탕덩어리 음료수와 클렌즈 주스라고 불리는 것들과 비슷했다는건데, 클렌즈 주스 많이 먹었으면 살 뒤룩뒤룩 찌겠네요 ㅋㅋ 이래놓고 피부미용이니, 지방연소 탁월하다니 문구를 써서 소비자들을 속였습니다. 가격은 더 비싸게 받는건 말할 것도 없죠.



이어서 식약처는 클렌즈 주스에 대해서 "식품이 몸의 독소를 빼주거나 피를 맑게 하거나 등의 이야기는 과대광고"라며 건강유지에 도움을 얻기 위해서는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것을 이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건강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은 다른말인거 아시죠? 건강기능식품은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성분들이 함유된 것들을 말하는겁니다. 건강식품은 그냥 당근이나 배추도 건강식품이 될 수 있는거구요. 클렌즈 주스는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듯 합니다.



식약처는 앞으로 클렌즈 주스와 같은 과대광고를 행정처분 및 고발 등 할 거라고하는데요. 정말 인터넷에는 과대광고들이 많습니다. 이번 클렌즈 주스외에 다른 제품들도 꼭 찾아서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생생잡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