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굿대떡이 갑자기 실시간 검색에 올랐습니다. 사람들도 당황합니다. 아니 이게 왜 갑자기 실시간검색어에 나온거지? ㅋㅋ 절굿대떡? 굿할 때먹는 떡인가 싶기도하구요. 그래서 제가 왜 절굿대떡이 실검에 등록하는지 이유를 알아왔습니다.


절굿대떡절굿대떡이 놀라운 토요일에 나와 실검등극!


절굿대떡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이유는 다름 아니라 놀라운 토요일에서 나온 절굿대떡 때문입니다. 놀라운 토요일에서 1등 권한으로 음식을 먹는데요. 거기서 절굿대떡이라는 것이 나온겁니다. 1등해서 절굿대 떡을 먹는 출연자들이 이슈를 일으킨거죠.



절굿대떡을 맛있게 먹는 출연진을 보니 저도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더라구요. 추석이라 그런가.. 왠지 떡생각도 더나고. 그런데 절굿대떡이 뭔지 몰라서 이것도 잠깐 알아왔습니다. 절굿대떡이 뭘까요?


절굿대떡절굿대떡 먹는 출연자 모습


절굿대떡은 나주의 전통적인 떡이라고 합니다. 나주의 이바지떡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전남 나주에서 과거 귀하고 맛이 앚 좋아 이바지떡으로 사용된 것이 바로 절굿대떢이라고 합니다. 절굿대떡은 과거 분추떡으로 불리는 절굿대라는 식물로 만든 떡입니다.



절굿대는 국화과 식물로 엉겅퀴 같은 잎의 뒷면이 솜털로 덮여있는 숙근초라고 하는데요. 나주에서는 수 십년전까지만 해도 이식물을 산에서 채취해서 떡을 만들었는데, 수량이 적어서 귀한 손님들에게만 대접했던 떡이라고합니다.


절굿대떡목이 막혔나보네요 ㅎㅎ 절굿대떡 맛표현 실패!


이런 절굿대떡이 예능프로에 나왔으니 사람들이 당연히 관심을 가지겠죠? 굉장히 찰져보여서 식욕을 더 돋구는 모양입니다. 요즘 예능프로에서는 굉장히 다양한 음식들을 소개하는 듯 합니다. 추석이라고 절굿대떡을 방송에 보여주기도 하구요.



이상으로 절굿대떡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절굿대떡이 실검에 오른이유는 놀라운 토요일에서 추연진들이 맛있게먹어서 네티즌들이 한번씩 검색했나보네요 ㅎㅎ 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큰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생생잡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