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홍승님 횡령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스님도 사람은 사람인가요? 돈에 눈이 멀어서 지홍승님 횡령이 왠말인가요 ㅋㅋ. 지홍승님의 횡령을 도운 유치원 우너장도 함께 검찰에 송치되었다고 하는데요. 사찰 유치원 공금 횡령이라고 합니다.


지홍스님 횡령(지홍스님 횡령 고발 시위)


조계종포교원장이자 서울 송파구 불광사 창건주인 지홍스님 횡령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사찰 유치원 공금 수억원을 빼돌린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지홍스님도 사람이였습니다. 돈에 눈이멀다니 스님이말이죠..ㅋㅋ



또한 경찰은 지홍스님 횡령을 도운 유치원 원장도 검찰에 함께 송치되었다고 하는데요. 송파경찰서는 지홍스님과 불광사 내 유치원 원장A씨를 횡령 및 금융실명거래법 위반혐의로 검찰에 기소의견 송치했다고 합니다.


지홍스님 횡령


지홍스님 횡령 주인공인 지홍스님은 불광사 창건주로써 2004년부터 최근까지 사찰 회주자리에 있었다고 합니다. 사찰 회주는 법회를 주관하는 사찰의 가장 큰 스님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지홍승님이 횡령을..



지홍스님은 2016년 3월부터는 조계종 내 서열 2위에 해당하는 포교원의 원장으로 활동했다고 하는데요. 1974년에 만들어진 불광사는 현재 신도수만 5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횡령금액이 수억원이나 될 수 있겠죠?


지홍스님 횡령(지홍스님 횡령고발 시위)


지홍승님 횡령은 불광사 산하 유치원 원장과 공모하여 상근직원 이름으로 거짓으로 올려서 2015년부터 약 3년에 걸쳐 매달 400만원씩 총 1억 8000만원을 빼돌렸다고 합니다. 스님이 어디 돈쓸데가 있어서 그랬는지 참 궁금합니다.



해당 유치원 원장은 경찰에서 "지홍스님 지시를 받고 월급을 지급했다"라고 진술했다고 하는데요. 원장말대로라면 지홍스님 횡령혐의는 피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지홍스님이 돈욕심이 좀 있었나보네요 ㅎㅎ


지홍스님 횡령(불교내 적폐라..)


불광사 신도들로 구성된 불광사정상화추진위원회는 서울동부지검에 유치우너 공금 1억 3000만원을 빼돌렸다고 지홍스님 횡령을 고발했습니다. 이후 검찰로부터 사건을 내려받은 경찰은 압수수색해 추진위 주장보다 무려 5000만원이나 더 많은 금액을 추적해냈다고 하네요.



지홍스님은 횡령 사건이 논란이되자 6월 회주자리에서 물러났다고 합니다. 최근 경찰 조사가 마무리되면서 불광사내 모든 권한과 권리를 포기하는 가서를 제출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사실상 지홍스님 횡령 사건을 인정하는건가요?


지홍스님 횡령(쇄신이 필요해보이네요)


유치원 비리사건이 지홍스님 횡령으로 사찰가에까지 번지고 있습니다. 사찰가에서도 비리사건이 일어났으니 기독교 유치원또한 비리가 폭발하기 시작하겠군요. 특히 지홍스님 정도 되는 위치가 있는사람도 이런일을 하는데 밑에 사람들은 얼마나 더 그럴까요?



이상으로 지홍스님 횡령사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이것은 시작에 불과할 것 같습니다. 지홍승님 횡령을 계기로 전 유치원, 기독교, 불교 등 내에 위치한 모든 유치원, 어린이집의 비리사건을 조사해야할 듯 하네요.

Posted by 생생잡동 :